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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공식 _ 무기가 되는 스토리

by 리치_자몽 2025. 1. 2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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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기가되는 스토리

브랜드라면 고객이 원하는게 뭔지를 명확히 정의 해야 한다.
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의하는 순간 고객의 마음에 ‘이브랜드가 정말로 내가 원하는 것을 얻게 도와줄 수 있을까?’ 라는 스토리 질문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.

고객이 원하는 것을 명확히 정의 해주면 고객은 우리가 이끄는 방향으로 자신의 스토리를 변경할 마음이 생긴다.

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신뢰할 수 있고 믿을만한 가이드로 보게되면 구매 가능성도 커진다.

<스토리갭 > 캐릭터와 그 캐릭터가 원하는 것 사이에 간격이 만들어졌다는 뜻이다.
스토리갭이 있을때 영화 관객들은 정신에 입중한다.

그토리갭의 힘을 이해한다는 것은 인간의 뇌가 욕망을 만드는 원리를 이해한다는 뜻이다.

고객이 원하는게 뭔지 명확히 정의하지 ㅁㅅ하면 스토리갭을 열지 못한다.

<고객의 생존과 관련된 열망을 선택하라>

사람들은 언제나 자신의 생존과 번창을 도와주는 스토리를 선택한다.

<생존>
누구나 가지고 있는 안전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고 강해지고싶은 원시적인 욕구를 말한다. 생존은 먹고 마시고 번식하고 적을 물리칠 경제적 사회적 자원을 갖고 있다는 단순한 의미다.

  • 금융자원을 보존한다.
  • 시간을 아낀다.
  • 사회적관계를 구축한다.
  • 지위를 얻는다.
  • 자원을 축적한다.
  • 관대하고싶은 내적 욕구

브랜드전략 목표는 고객이 우리가 그를 어디로 데려가는 지 정확히 알 수 있게 해야한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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