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이버클립 하시나요? 네이버클립 재생수 7배 급증 /일찌감치 틱톡 제쳐
네이버의숏폼 지난해 출시 이후 빠른 성장세 .
프리미엄. 콘텐츠유료 구독및 블로그 유입까지 크게 늘며 사실상 양극단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성장을 견인하는 모습니다 .
인스타그램릴스나 유튜브 쇼츠가 선발 주자로서 국내 시장에서 우위를 정한 게 사실이라면서도 내부적으로는 올해초 이미 클립이 틱톡를 앞질렀다고 보고 있고 초기 빠른 성장에 굉장히 고무된 상황이라고 설명 .
콘텐츠 생산량 역시 5배증가 .
10~20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읽는행위를 힙하게 여기는 텍스트힙 열풍이 이어지며 네이버 블로그 역시 역대급 성장을 이어갔다.
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214만개의 새로운 블로그가 생성 .총 사용시간은 7억시간을 기록했다 .
10대 창작자가 55%늘어 전체 연령대 중 증가폭이 가장 컸고 20대 52% 30대 33%순이었다 .
네이버는 전체 블로거 가운데 1030세대비율은 전체의 65%
2020년 이후 꾸준히 60%대 이상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 .
신기하게도 젊은층의 사람들이 블로그를 많이 하고 증가추세라는 점이 너무 신기하게 느껴지네요 .
그러고 보면. . 네이버 블로그 . 티스토리 .틱톡 . 인스타 .유튜브 모든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하나의 채널에 영상을 만들면 다른 채널에도 업로드만 하면되니까. 크게 어려운건 없는거 같아요 .아 쓰레드도 있네요 .
쓰레드는 기존 인스타 팔로우를 끌고오니 제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다는 것이 좋은거 같아요 .^^
앞으로 숏폼의 시대가 열릴거라고 합니다 .
저는 강아지 계정 인스타를 중점적으로하고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에는 강아지 정보를 따로 올리지 않아 이번에 다시 제로부터 시작하고 있는데 확실히 클립에 영상을 올리면 조회수가 잘 나오는거 같아 . 기분이 좋습니다 .
다양한 플랫폼 다양한 채널을 경험하고 누적시켜 간다는건 나중에 큰 재산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.